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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인제 [시행일 : 2005년 11월 1일]

경북일보는 지난2005년 7월 28일 시행된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해 고충처리인 제도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제도는 본사의 취재보도와 관련, 초상권 침해나 명예훼손 등 인권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보았을 경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도입니다. 고충처리인은 독자나 이해당사자들의 불만, 이의제기사항을 상담처리하고 이를 해소,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독자의 고충을 잘 처리할 수 있는 신망있고 경험과 법적식견을 갖춘 사람이 선임됩니다. 경북일보는 보도와 관련해 구제를 요하는 독자들은 고충처리인에게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신청해 주시면 상담과 함께 고충을 성의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경북일보 고충처리인
이동욱 편집국장
  • 성명 : 이동욱 편집국장
  • 전화 : 054-289-2260
  • 팩스 : 054-284-9766
  • 이메일 : donlee@kyongbuk.com
  • 경력 : 1960년생, 경북일보 문화부기자, 사회부기자, 편집부차장, 편집부장, 논설실장, 편집국장
조현석 뉴미디어국장
  • 성명 : 조현석 뉴미디어국장
  • 전화 : 054-289-2281
  • 팩스 : 054-284-9766
  • 이메일 : cho@kyongbuk.com
  • 경력 : 1963년생, 경북일보 뉴미디어국차장, 뉴미디어국부장, 뉴미디어국장
김정진 광고국장
  • 성명 : 김정진 광고국장
  • 전화 : 054-289-2270
  • 팩스 : 054-289-2229
  • 이메일 : jj516@kyongbuk.com
  • 경력 : 1965년생, 경북일보 광고국차장, 광고국부장, 광고국장
장두칠 총무부장
  • 성명 : 장두칠 총무부장
  • 전화 : 054-289-2212
  • 팩스 : 054-289-2235
  • 이메일 : kb@kyongbuk.com
  • 경력 : 1970년생, 경북일보 총무부장

고충처리인 운용규약
제 1조(목적) 이 규약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내의 언론피해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고충처리인의 경북일보의 신뢰도제고와 정확한 취재보도, 신속한 언론피해구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직무를 수행한다.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에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제3조(고충처리인의 지위) 고충처리인은 경북일보 취재 보도의 신뢰성 확보와 피해구제사항에 대한 신속 공정한 처리를 위해 그 판단과 직무수행 관련하여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위상과 지위를 갖는다. 제 3조(고충처리임무) 1.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 외 인사의 추천과 취재 편집 또는 제작종사 자의 의견을 들어 사장이 임명한다. 단 고충처리인의 경우 부장급이상으로 임명한다. 2.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1회에 한 회 연임 할 수 있다. 제 4조(고충처리인의 보수)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출장, 자료 수집, 회의참석 경비와 고충처리수당을 지급한다. 제 5조(고충처리인의 활동) 고충처리인은 경북일보의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권고 사항이 발생 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에 응해야 한다. 제 6조(시정 권고 및 피해보상) 고충처리인은 경북일보 취재보도와 관련해 시정권고가 필요한 사항이 발생하였거나, 피해구제신청사건과 관련해 피해보상이 필요한 경우 그 사유와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정도에 관한 의견서를 사장에게 제출한다. 제 7조(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재심) 1. 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제출한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의견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의견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주일이내 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 2. 고충처리인은 1주일이내에 재심 사안에 대해 심사한 뒤 사장에게 통보하며, 사장은 재심 사안에 대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용해야 한다. 제 8조(회사의 책무)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하고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 9조(고충처리인 운영규약 및 활동사항의 공표) 1.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경북일보 인터넷신문을 통해 공표한다. 운영규약 내용을 변경할 때도 같다. 2. 고충처리인의 매월 1회 활동사항을 사장에게 제출하며,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을 매년 경북일보 지면 및 인터넷 신문을 통해 공표한다. 제 10조(시행시기) 이 규약은 2005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정정·반론·추후보도' 청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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