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성군선관위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 개최

원용길 기자 wyg@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8월12일 22시20분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에서 유치원생들이 마스코트 참참이와 함께 즐거운 선거 놀이를 하고 있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역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 동안 안평초 병설유치원과 의성어린이집 원아 3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어린이집) 교실에서 여름학기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을 개최한다.

선거교실은 선거동화 ‘누가 숲 속의 왕이 될까요?’ 시청과 원아들과 함께하는 투·개표 체험, 선거관리위원회 마스코트 참참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선거 놀이 시간으로 구성됐다.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거동화를 통한 바람직한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모의투표체험을 통한 취학 전 올바른 투표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에서 유치원생들이 마스코트 참참이와 함께 즐거운 선거 놀이를 하고 있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 조흥래 사무과장은 “유아들이 선거를 쉽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참참이와 함께하는 선거교실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선거 관련 체험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용길 기자

    • 원용길 기자
  • 청송·의성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