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경북 봉화중학교(교장 이세호)에서 ‘DGB금융교육봉사단이 찾아가는 금융교육 ‘ DGB 금융 JOB GO 금융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DGB 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경북 봉화중학교(교장 이세호)에서 DGB금융교육봉사단이 찾아가는 금융교육 ‘DGB 금융 JOB GO 금융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DGB 금융 JOB GO 금융캠프(이하 DGB 금융캠프)’ 프로그램은 DGB 금융교육봉사단이 지역에 소재하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은행원 직업 소개, 놀이를 통한 경제교육, 모바일 뱅크를 통한 은행체험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DGB 금융교육봉사단은 DGB 대구은행 직원들과 With-U 대학생 봉사자들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는 봉화중에 재학 중인 1학년 80여 명에게 실제 은행원들의 살아있는 금융교육과 지역 대학생들이 고안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체험식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상대적으로 금융 편의시설이 부족한 봉화를 찾아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생활 중심의 교육과 간접체험 중심의 체험과정으로 구성되어 6시간 가량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대형 트럭에 일반 은행업무가 가능한 ‘DGB무빙뱅크’도 함께 이동해 학생들이 실제 은행에서 업무를 실시하는 듯한 생생한 체험교육으로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인규 회장은 “하반기에는 고등학교 금융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동(금융동아리)아 놀자!’ 프로그램을 만들어 금융에 역사를 접목한 게임, 놀이, 견학, 교육. 체험이 동시에 진행되는 리얼 버라이어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실시 중에 있다”면서 자라나는 꿈나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