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송 진성중, 1학생1봉사동아리 ‘야간순찰’ 봉사활동

원용길 기자 wyg@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9월13일 07시38분  
진성중 1학생 1봉사 동아리 야간순찰 봉사활동.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안해천)는 지난 7일 봉사동아리를 중심으로 학생(10명)과 교사(4명)가 함께 참여하는 ‘1학생 1봉사 동아리 봉사활동’을 진보초등학교 및 진보 시장을 중심으로 실시하여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야간순찰)을 실시했다.

1학생 1봉사 동아리활동은 촛불봉사단, 진성그린리더 동아리가 청송서 여성청소년 신상훈 계장을 비롯한 학교폭력예방전담경찰관(3명), 청송군청소년선도위원회 윤도석 위원장 및 회원님들과 함께 야간 순찰을 실시했다.

이 날 활동은 소통의 기회를 교실 밖으로 확대하여 서로에 대한 공감의 폭을 넓히고, 동아리 활동을 함께하는 학생들이 모여 직접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함으로써 지역을 사랑하고 진보를 지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 됐다.

특히, 청송서 신상훈 계장과 청송군청소년선도위원회 윤 위원장은 진보 내 CU와 LG25시 편의점 등을 찾아 청소년들에게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계도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이 담배를 구매하여 흡연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활동을 하였다.

이번 1학생 1봉사 동아리 봉사활동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행동과 책임에 적합한 활동을 계획하여 지역사회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앞장서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지환 학생(3학년)은 “1학생 1봉사 동아리 봉사활동으로 매년 꾸준히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우리 지역사회가 건강해지는 모습을 보니 마음 까지 밝아져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용길 기자

    • 원용길 기자
  • 청송·의성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