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한의대-(주)쓰리다모, 헤어용 에센스 기술이전 계약체결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9월13일 20시25분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은 (주)쓰리다모와 학생들이 개발한 헤어용 에센스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은 지난 12일 화장품공학관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이 학부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한 헤어용 에센스를 (주)쓰리다모(대표 조병범)에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이창언 교수와 조이화 학생(4학년)은 아미노산과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고보습 수분 나노입자 헤어용 에센스 처방 및 제조 기술을 개발해 이전하게 됐다.

이번 기술이전은 경북도와 경산시가 예산을 지원하는 글로벌 K-뷰티 화장품산업 연구 과제를 통해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과 대학의 연구개발 등 역할을 분담해 이루어진 성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PRIME사업단은 지난해 12월에도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젤 타입의 고보습 수분크림을 개발해 ㈜쓰리다모에 기술이전 했으며, 재이글로벌, 레드앤블루, 제이앤코슈, ㈜마리 등 지역 화장품기업에도 기술을 이전해 지역 화장품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성화 PRIME사업단장은 “경북도가 신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글로벌 K-뷰티 화장품산업과 연계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면서 “개발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은 전국 21개교 프라임사업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년도 연차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화장품 분야 현장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