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소년 문화축제…구미서 제17회 LG드림페스티벌 연다

14일 구미시민운동장 특설무대…스타 배출의 산실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0월12일 17시10분  
제17회 LG드림페스티벌이 오는 14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LG경북협의회 제공
GOD 김태우, 십센치 권정렬, 최근 한류열풍 주인공인 황치열, 팝핀 여제 주민정, 트로트 후계자 류원정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LG드림페스티벌 제17회 행사가 오는 14일 구미 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LG드림페스티벌은 LG 5개 자매사(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루셈, 팜 한농)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회장 이충호)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구미에서 열고 있는 전국 청소년 대표 문화축제다.

지난 9월 9일부터 서울, 대구, 부산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500여 개 팀, 1천3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치열한 경쟁을 거쳐 가요·그룹댄스 각 부문별 TOP3 총 6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TOP3는 14일 구미 시민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우승을 향해 뜨거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본선 TOP 3 에 올라온 6개 팀에게 음악감독,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 부문별 전문가에게 강연, 보컬 연습, 무대 연출 등 다채로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LG 드림 캠프’가 운영된다.

10월 1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금오산호텔에서 진행되는 ‘LG 드림 캠프’는 LG 경북협의회가 전국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준비했다.

또한 가요부문 TOP3 에게는 디지털 싱글 음원 제작을 지원하고, 그룹 댄스 TOP3 에게는 프로필 영상 촬영의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본선 당일 6개 팀 전원에게 전문 코디네이터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지원해 연예인 못지않은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앞으로 LG 드림 페스티벌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직접 실현하도록 도울 것”이라며 “꿈을 가진 청소년들의 무대를 많은 시민이 와서 보고 격려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LG 드림 페스티벌은 가요·그룹 댄스 부문 TOP 3팀의 경연과 인순이와 TOP3가 함께하는 합동공연이 펼쳐진다.

뮤지컬 배우 윤형렬, 임혜영, 씨잼, 민경훈, 인순이, MXM, 마마무, B.A.P 등이 출연해 멋진 무대를 선보여 구미의 가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기 기자

    • 박용기 기자
  • 김천,구미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