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 윤종호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윤종호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의 기부마케팅 관련 논문 ‘When does the consumer feel the authenticity in Caused Related Marketing’이 국제학술지 IJABER(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Business and Economic Research) 제15권 14호에 실렸다.

윤 의원은 지난 2015년 2월 박사학위 취득 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CSR)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연구를 해오고 있으며 그 성과물을 매년 국제학술대회에 발표해 왔다.

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기업의 자발적인 의사가 반영될 때 가장 효과적이라며 CSR을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으로 번역되기를 희망했다.

또 이러한 사회적 공헌 활동 중에서도 자선적 공헌활동에 특별한 관심이 있으며, 자선적 공헌활동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기업의 공헌활동에 대하여 진정성을 느끼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착한 마케팅이라고도 번역되는 기부마케팅은 그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진정성 지각이 선행되지 않으면 안 된다며 소비자 관점에서 사회적 공헌활동을 강조했다.

이번 국제학술지 게재논문은 이러한 소비자의 진정성 지각이 언제 이루어지는가가 핵심내용이다.

IJABER은 스코퍼스(Scopus, 국제 우수 학술논문 인용지수)에 등록된 학술지이다.

윤 의원은 “시정활동이나 의정활동도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과 같다”며 “자신의 활동들이 구미시민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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