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송 현서중, 2017 지방학교 초청 금융교육 참가

원용길 기자 wyg@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0월17일 09시14분  


청송 현서중학교는 지난 11~13일 사단법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초청으로 ‘2017 지방학교 초청 금융교육’에 참여했다.
청송 현서중학교(교장 김창현)는 지난 11~13일 2박 3일 동안 사단법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초청으로 ‘2017 지방학교 초청 금융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금융교육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방학교 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서울권 주요 금융기관과 금융교육센터를 방문해 체험형 금융교육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금융역량을 키우고 금융권 진로체험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농협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는 가상의 돈과 카드를 가지고 체험형 게임, 핀테크 체험, 금융사기 체험, 실제 은행원이 되어 고객 상담하기 등의 진로체험을 했다.

그리고 하나은행에서는 위조화폐 식별법, 세계의 화폐 단위 배우기, 외환딜러의 업무 알아보기 등을 체험했다.

또한 금융감독원 홍보관 금융마루에서는 금융감독원의 주요활동을 알아보고 금융사기 예방 및 게임을 통한 체험형 교육을 실시했으며, 명동에서는 조별 경제활동을 통해 그동안 보고 배운 것을 실제로 적용해봄으로써 경제활동의 주체가 되어보는 체험을 했다.

청송 현서중학교는 지난 11~13일 사단법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초청으로 ‘2017 지방학교 초청 금융교육’에 참여했다.
지방학교 초청 금융교육은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학교 학생들을 위해 남산체험, 뮤지컬 관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한강유람선 탑승, KBS 견학홀 방문 등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을 인솔한 한 선생님은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금융체험과 더불어 문화체험의 기회까지 주어져 학생들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방학교 학생들에게 이런 체험형 학습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금융이라는 것이 생활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용길 기자

    • 원용길 기자
  • 청송·의성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