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컨설팅 항공분야 취업 강화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서비스 직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매니저&실전면접캠프’를 진행했다. 동국대 제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 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3,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매니저&실전면접 캠프’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항공분야 및 서비스 직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열린 이번 캠프는 프로 서비스마인드함양 특강, 보이스 전략, 인사예절 및 대인관계능력, 실전면접오디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시험검정을 통해 민간자격증을 부여하고 실전면접 오디션을 통해 참가자 전원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여한 장원혁(글로벌경제통상학부 4)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실전면접과 같은 환경에서 참가자 전원 면접복장을 갖추고 지원자로서 자신의 역량을 면접관에게 어필하고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본교 재학생들이 서비스 마인드와 어학 능력을 두루 갖춘 핵심 인재로 거듭나 서비스 분야에 취업이 잘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간 총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경상북도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2017 YOU-DREAM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