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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시즌2][동절기 집중관리] 7.허벅지편 사이스트레치&닐링스쿼트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7년12월05일 20시37분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완연한 겨울이 찾아온 것이다. 이번달에 집중관리를 할 부위는 허벅지이다. 비욘세, 유이, 전효성의 공통점이 있다면 건강한 허벅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탄력있는 허벅지는 건강한 매력을 느끼게 만든다. 이번에 함께할 허벅지 운동은 몸에 열을 많이 나게 하고 많은 에너지를 쓰게 만드는 운동이다. 발로 사이 스트레치(Thigh stretch)와 닐링 스쿼트(kneeling squat)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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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사이 스트레치(Thigh stretch) & 닐링 스쿼트(kneeling squat)

사이 스트레치(Thigh stretch)
1. 리포머의 숄더레스트에 두무릎을 붙이고 kneeling 포지션으로 서서 양손으로 스트랩을 짧게 잡아준다.
2. 마시고 준비, 내쉬는 숨에 정수리부터 무릎까지 사선으로 뒤로 넘어간다(이때 상체가 과하게 꺾이거나 엉덩이 뒤로 빠지지 않게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힘을 줘 버틴다)
3. 마시는숨에 천천히 제자리로 올라온다

닐링 스쿼트(kneeling squat)
1. Thigh stretch 자세로 내려가서 마시는숨에 엉덩이를 아래로 떨어뜨린다(바닥에 닫지 않음)
2. 내쉬는 숨에 골반을 앞으로 밀어주며 다시 Thigh stretch 자세로 올라온다

각각 8개 1세트 총 3세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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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 김용국 기자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