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병환·김성득·이한석씨, 자랑스런 구미사람에 선정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06일 17시18분  
171206.png
‘2017년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 수상자에 김병환(고아농공단지 입주기업 운영협의회장), 김성득(구미세관 조사심사과), 이한석(한국예총 구미지회장) 등 3명이 선정됐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고아농공단지 입주기업 운영협의회 김병환(69) 회장은 고아농공단지 입주기업의 역량강화와 발전을 위한 각종 노력과 킴스일렉㈜, 코비스전자㈜를 경영하며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 소리나눔예술봉사단, 고아읍 외예리 명예이장으로 활동하며 지역민과의 유대강화를 통해 지역마을과 기업체 간의 상생발전에 노력했다.

구미세관 조사심사과에 재직 중인 김성득(58)씨는 2006년부터 11여 년 동안 매주 2~3회 요양원과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을 찾아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등 여가시간의 대부분을 봉사활동으로 보낼 정도로 열성적인 자원봉사자이며 특히 현재까지 총 1만6천여 시간의 봉사실적과 약 1억5천만원 상당의 후원을 하는 등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한국예총 구미지회 이한석(59) 회장은 다양한 행사개최를 통해 지역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생활예술 활성화에 기여해 왔으며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등 소외지역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또 대한민국정수대전이 전국적 문화브랜드로 발전하는데 앞장 섰으며 전국 규모의 사진공모전 개최로 구미시 지역브랜드 홍보에 기여한 공적이 있다.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은 지난 1996년 구미시민상과 구미문화상, 선산군민상을 통합한 후 올해 22년째를 맞는 구미시 최고의 상으로 2017년 종무식 때 시상할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철민 기자

    • 하철민 기자
  • 중서부권 본부장, 구미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