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 ‘청소년공연 만들기’ 출간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06일 18시02분  
청소년공연 만들기 책 표지
청소년 공연예술교육에 힘써온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공연 만들기’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청소년공연을 만드는 데 필요한 정보과 방법들을 담은 책으로, 청소년공연을 만들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었다.

‘청소년공연 만들기’는 청소년들과 공연을 만들려는 사람들을 위하여 쓰인 책이다. 공연제작 과정을 따라가면서 각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과제와 문제들을 다훴으며, 그 과제와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들이 소개하고 있다. 작품 선정 방법에서부터 작품 분석, 기본 연기 연습, 공연연습과 무대 연습 등 각 단계 소개하고 있으며 그 단계들을 거쳐 갈 때,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과 조심해야 할 사항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청소년공연은 물론 아마추어 공연을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유익한 책이다.

‘청소년공연 만들기’는 3년간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을 운영하며 쌓인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청소년을 위한 무료예술교육과 무료공연관람을 목표로 하는 거울과 등잔 청소년극단에서 실제로 실험하고 사용했던 연습방법들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그 연습방법들은 극단의 공연을 통해 그 효용성이 증명된 방법들이다. 청소년기에 즐겁게 체험한 문화예술은 평생 그 사람의 동반자가 된다. 문화가 풍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공연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문화예술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공연예술을 즐겁게 만나는 방법이 이 책 속에 소개돼 있다.

예술을 가장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은 창작을 하는 것이다. 청소년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만들고, 공연 제작에 참여하는 사회를 꿈꾸며 공연예술입문시리즈를 기획했다. 공연을 만드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정보와 방법들을 소개하는 시리즈이다. 그 첫 번째 책으로 ‘청소년공연 만들기’를 출판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공연을 만들려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만들었다. 예술창작은 특별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