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은행 인천지점 개점···광역화 잰걸음

지역 산단내 기업 유치 등 추진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06일 21시09분  
대구은행 성무용 부행장(사진 왼쪽)이 6일 대구은행 인천지점 개점에 참석한 인천시 강범석 서구청장에게 사랑의 쌀 전달식을 하고 있다.(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은 6일 경인 지역 4호 점포인 인천지점(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158(가좌동 엠파크타워 2층), 지점장 이선모)을 개점하고, 내빈들을 초청해 개점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점행사에는 강범석 인천시 서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인사와 기업체 대표가 대거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으며, 인천지점 제1호 고객에게 통장 개설과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대구은행은 올해 여름 평택지점을 개점하는 등 지난 2015년 반월공단지점 개점을 필두로 기업금융 점포를 순차적으로 신설해 수도권 기업영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경인지역 4번째 점포인 인천 지점은 산업단지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대단지 아파트가 인접해 있는 지리적 이점이 있다. 대구은행은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서해안 기업영업 강화의 일환으로 인천지점을 개점했다.

수도권 서북부지역 영업 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인천지점은 기업과 리테일 복합 지점으로 운영돼 ‘적극 찾아가는 전력 영업’에 힘쓸 방침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동북아 허브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인천권역 출점을 계기로 지역 산업단지내 대구·경북 연고기업 유치, 우량중소기업 지원 중심의 탄탄한 영업기반에 힘쓰겠다”는 영업전략을 밝히며 “DGB대구은행은 경인지역에 4개 점포를 개점해 수도권 서남부지역(화성, 평택)과 서북부지역(김포, 부천)을 잇는 서해안 금융벨트를 완성해 기업영업 강화를 위한 광역 거점채널을 확충했다”는 의견을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무환 기자

    • 박무환 기자
  • 대구본부장, 대구시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