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스코, ‘사랑의 김장’ 전달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06일 21시09분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좌측 5번째)이 이형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좌측 6번째) 등 관계자들이 김장김치 전달식을 마치고 단체기념촬영한 모습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6일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전달식을 가졌다.

포항제철소는 이날 전달식에서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애인 종합복지관·기쁨의 복지재단 등 포항시내 사회복지시설 23곳을 위해 마련한 총 6천 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는 포항제철소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펼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까지 약 7만포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겨울 김장김치는 홀몸어르신·소년소녀 가장·장애인 등 지역내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며, 해당 복지시설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찾아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안동일 소장은 “사랑의 김장김치가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분들을 돕기 위해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제철소 제강부는 지난 5일 제강 패밀리 7개사(PSC·SNG·KRT·대성기업·유일·세영·화인텍)와 송도동 문화가족회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갖고 김장 김치 550포기를 직접 담가 송도동의 어려운 가정 200여 세대, 지역아동센터 4곳 등에 전달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