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선린대 호텔·외식경영계열, ‘월드커피칵테일대회’ 수상 휩쓸어

김재원 기자 jwkim@kyongbuk.com 등록일 2017년12월11일 18시21분  
선린대 호텔·외식경영계열은 지난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7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 대회에서 특별상, 조주기술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선린대(총장 변효철) 호텔·외식경영계열은 지난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7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 대회에서 특별상, 조주기술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김정수 선린대 교수가 학생들의 우수한 성적과 지도성을 인정받아 우수지도자상을 받았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관광고교, 호텔관광 및 외식관련 전문대학, 4년제 대학 학생들이 출전해 칵테일에 커피를 접목 시키는 창작 칵테일 대회다.

이날 대회에는 키르키즈스탄에서 유학 온 학생이 참가한 선린대 호텔·외식경영계열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받는 등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각지에서 학생들이 참가해 뜨거운 경쟁을 벌였다.

김정수 교수는 “경북지역에서 특급호텔 취업률 1위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전 교수들과 학생들이 혼연일치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또 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외국 유학생 유치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 호텔· 외식경영계열은 지난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아티산 페스티벌에서도 금상, 은상, 동상을 받은 데 이어 세계 한식요리대회에서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원 기자

    • 김재원 기자
  • 행정사회부 기자입니다. 포항 북구지역과 검찰, 법원, 해양, 교육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