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겨울 한파를 맞아 이마트가 대구 지역 남녀 내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남성보다는 내복을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젊은 남성층을 중심으로 내복 수요가 해마다 늘면서 남성 내복의 매출 구성비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015년 대구 지역 이마트 남성 내복 매출 비율은 10.8%, 여성 내복은 89.2%였다. 지난해에는 남성 12.2%, 여성 87.8%, 올해는 남성 15.7%, 여성 84.3%로 집계됐다.
이장희 이마트 홍보팀 대리는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추위를 더 탄다는 속설과는 상반되는 수치여서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극심한 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여성 내복 매출은 4.2% 역신장한 반면, 남성 내복은 92.6%의 신장률을 보였다.
정근영 이마트 만촌점 영업총괄은 “히트텍 관련 기획 브랜드 상품 마케팅 효과로 젊은 남성들 중심의 내복 구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중·장년층 남성들도 거리낌 없이 내복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