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에스포항병원, 포항 유일 인재육성 중소기업 지정

정승훈 기자 route7@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1월02일 19시51분  
에스포항병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인재육성 중소기업’에 포항에서 유일하게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에스포항병원 제공.
에스포항병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인재육성 중소기업’에 포항에서 유일하게 지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인재육성 중소기업이란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에 따라 지정하며, 인재육성을 통해 기업성과를 향상시키고 공유하며 기업과 근로자들이 함께 성장해나가는 우수 기업을 말한다.

에스포항병원은 개원 이후 의료진 해외 유수 병원 연수, 국내외 주요 학회 활동 지원 등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의료진뿐만 아니라 간호, 행정 인력에도 각종 복지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업무 관련 교육 지원을 비롯해 새벽에도 아이를 돌봐주는 병원 어린이집, 사내커플 결혼 포상금 지급, 전 직원 해외연수 등 다양한 복지에 힘쓰고 있다.

이는 지역민들이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가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 직원이 오랫동안 근무할 수 있도록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야 한다는 에스포항병원의 추구 가치와 일맥상통한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김문철 에스포항병원 대표병원장은 “단순히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병원이 아닌 지역민들의 인명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높은 의료 질로 우리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재육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