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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동절기 집중관리]9.옆구리 편 체어사이드밴드&트위스트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8년01월08일 21시38분  

2018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에 빠지지 않는 다짐중 하나가 운동이다. 이번 새해에도 ‘3분 필라테스’는 계속된다. 작년 겨울부터 시작된 [동절기 집중관리] 이번 시간에 집중해서 운동할 부위는 옆구리다. 옆구리는 겨울철 살이 찌기 쉬운 부위중 하나이다.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옆구리 라인을 잡아주는 것은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는데 중요하다. 이번 시간에 할 ‘체어 사이드 밴드&트위스트’은 사이드 밴드에서는 옆구리 트위스트 동작에서는 복사근에 강한 자극을 중 군살없는 라인을 만들기 좋은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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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체어 사이드 밴드 & 트위스트

1. 체어 뒤쪽에 앉아 한손으로는 핸들을, 다른손으로는 페달을 짚어서 그대로 side lying 포지션으로 누워준다 이때 상체와 골반의 정렬은 바르게 맞춰둔다

2.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페달에 밀려 상체를 위로 올려준다. 단, 골반은 흔들리지 않고 고정.

3. 마시는 숨에 다시 정렬 맞춰 내려갔다가 내쉬는 숨에 올라온다 4회반복

4.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상체를 천정 방향으로 틀어 페달에 밀려 상체 올라온.

5. 마시는 숨에 정면 바라보며 내려왔다가 다시 내쉬는 숨에 상체를 twist 해서 올라온다 4회 반복

6. Side bend 에서는 옆구리, twist 동작에서는 복사근에 강한 자극

7. 좌우 각 2세트씩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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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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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