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도의회 신년교례회 개최…경북발전 각오 다져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1월09일 17시19분  
경북도의회 김응규 의장이 9일 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2018년 경상북도의회 신년교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도의회는 9일 도의회 1층 로비에서 ‘2018년 경상북도의회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김응규 의장을 비롯한 60명의 도의원과 김관용 도지사, 이영우 도교육감, 김상운 경북경찰청장, 이태근 의정회장을 비롯한 도청 및 교육청 간부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응규 의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올해는 6·13 지방선거가 있고 제10대 도의회가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초심과 균형 그리고 소통과 화합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정부에서 추진 중인 헌법개정이 지방분권을 더욱 강화하고 실질적인 지방분권시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난해는 일자리와 투자유치, 미래 신성장 엔진정착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과 함께 문화엑스포의 해외수출로 경북문화 위상을 강화해 대한민국 국격을 한층 높였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일자리 혁명과 함께 4차산업 혁명, 지방분권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우리 경북의 위상을 한껏 더 높였다”며 “올해는 이러한 사업을 착실히 마무리하고,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동행으로 경북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