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상희 봉화군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 '우수상'

생활정치부문…취약계층 복지향상 기여 공로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1월16일 09시16분  
▲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원
봉화군의회 김상희 의원이 1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제2소회의실)에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 ‘2018년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생활정치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인 ‘2018년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은 4년마다 생활과 밀착된 지역현안을 정책화한 의원의 우수의정활동을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공공의 역할 강화를 위해 행정조직 신설 요구, 아동 돌봄시설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회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 아동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평소 아동과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과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정책적 지원 강화에 앞장서며 생활밀착 평등정치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 의원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봉화군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문산 기자

    • 박문산 기자
  • 봉화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