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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12. 설 연휴 때 찐 살 빼주는 플랭크 변형 운동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8년02월20일 20시15분  



설날 명절 연휴가 끝나고 사람들은 일상으로 돌아왔다. 여유 넘치던 연휴가 아닌 바쁜 일상의 삶으로 돌아왔지만, 아직 돌아오지 못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기름진 명절음식을 먹고 찐 살들이다. 

이번 ‘3분 필라테스’는 설 명절 칼로리 폭탄이라고 할 수 있는 설 명절 음식을 먹고 찐 살을 태우기 위한 운동법이다. 몸 전체 붙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장 효과적인 전신 운동법이 ‘플랭크’ 이다.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은 기본적인 플랭크 동작에서 변형을 준 동작으로 효과적인 전신 운동이 되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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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전신운동-플랭크변형

1. 팔꿈치 바닥에 내려놓고 상체 무너지지 않게 지지한 후 두 발을 뻗어 엘보우플랭크포지션을 취한다

2. 5카운트홀딩

3. 플랭크 자세 유지하면서 한발씩 스텝밟아 매트넓이만큼 두 발 벌렸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8회반복

4. 마시는 숨에 엉덩이를 높이 들어올려 등을 활짝 펴주고, 내쉬는숨에 다시 플랭크로 돌아온다. 2회반복

5. 플랭크 자세로 돌아와 그대로 배를 바닥에 붙이고 몸을 이완해주며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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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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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