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 6개 초·중·고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운영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3월14일 09시01분  
지난해 포항해양스포츠아카데미·해양레포츠 집중육성 수료식 모습.
포항시는 올해도 지역 6개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선정된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는 지난해보다 1개교 늘어난 6개 학교로 △영일고등학교 △포항제철고등학교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영일중학교 △장흥중학교 △흥해남산초등학교이며, 오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집중육성학교를 통해 해양스포츠 인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을 연계해 우수 선수 발굴 및 지역의 해양스포츠 역량을 키우고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는 교육 참가자 모집과 인솔을 맡고, 시는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해 지원하며 포항시체육회에서 교육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해양스포츠 이론 및 실습교육을 맡을 예정이다.

앞서, 포항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해양스포츠를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과 진취적인 기상을 함양하는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성과보고회를 갖고 경북도교육청 및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시체육회 등과 협의해왔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전국 최고의 해양스포츠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해양스포츠 집중육성학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할 것”이라며 “지역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학교, 학부모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