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양군수 공약 이행 ‘전반적 양호’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회 열어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3월14일 20시15분  
영양군은 13일 매니페스토 이행평가 위원회를 열어 영양군수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영양군은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영양군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회를 열어 2014년 7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의 영양군수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했다.

영양군수 공약은 5개 목표, 25개 핵심공약 80개 사업이다.

지난 4년여 간 수차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매년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치면서, 추진상황이 철저하게 관리 · 공개되어 왔다.

이번 평가는 사실상 민선6기의 공약 이행을 마지막으로 평가하는 자리였으며, 위원들은 80개 사업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실행계획의 타당성, 효과성, 목표달성도, 이행 노력도’ 등 4개 평가항목으로 분류하여 평가한 후 최종 의결했다.

이날 80개 공약사업 중 탁월 64개, 우수 5개, 보통 9개, 부진 2개 사업으로 나타났고, 대부분의 사업이 이미 완료되었거나 정상 추진 중에 있어 전반적인 공약 이행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주민 체감도가 높은 주요 성과로는 △국립멸종위기종 복원센터 건립 완료 △ 영양지역 LPG 배관망 설치사업 △ 청소년수련관(수영장) 설치 △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100억 조성 △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등을 꼽았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민선6기 동안 군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공약을 실천해 새로운 영양의 완성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