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창조하는 당당한 여성리더"

▲ 경산시는 20일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2018 경산여성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20일 여성회관 강당에서 여성단체회장, 교육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산여성아카데미’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은 여성아카데미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원소개와 기념촬영, 유머119소장 권진오 강사의 ‘유머가 이긴다’ 특강으로 이어졌다.

경산 여성아카데미는 경산여성대학 졸업생으로 구성돼 친목도모와 지역여성의 교양을 함양하기 위한 여성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10년째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9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여성아카데미 강좌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8회(매월 셋째 화요일 오전 10시) 경산시여성회관 강당에서 열리며 내달 현장학습을 시작으로 5월 ‘정신건강과 스트레스관리’, 6월 ‘마음의 온도와 예술치료’, 7월 ‘생활 속 법률 상식과 민사소송 사례’, 11월 ‘톡톡 튀는 정리수납! 공간가치 UP!’ 등 실생활에 도움 되는 유익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여성이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시대에 여성리더로서 덕목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최적의 선택이다. 미래를 창조하는 당당한 여성리더로 거듭나기를 당부하며 살기 좋은 경산건설과 평생학습 지원에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