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권기일 동구청장 예비후보,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젝트 등 공약 발표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3월22일 20시24분  
▲ 권기일 동구청장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소속 권기일 대구 동구청장 예비후보가 22일 ‘인재 일등 동구 만들기’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지난 3년 동안 대구시 교육청에서 대외협력실장으로 근무한 경험으로 동구 지역 학교와 학부모,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는 공약으로 ‘동구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젝트’, ‘혁신도시로 가는 직업체험’, ‘용이 나는 교육개천 만들기’, ‘사회 취약계층 교육지원’, ‘성인 평생학습 활성화’ 등을 내놓았다.

동구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젝트는 전공 분야별로 원어민 교수를 초빙해 강의를 열고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해외어학연수까지 연계하는 교육이다.

혁신도시로 가는 직업체험은 학교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기업체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용이 나는 교육개천 만들기는 일반계 고등학교에 교육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 전문계 고등학교는 기업체를 연계한다.

또 학교 민원을 보다 원활하게 수용하고자 전담 공무원제 운영하고 구청장과 교장 사이에 ‘교육현안개선 위원회’를 구성해 정례화 할 방침이다.

사회 취약계층 교육지원은 다문화학생, 탈북학생, 학업중단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시 교육청과의 연계해 기초학력 보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용 기자

    • 전재용 기자
  •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