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권기창 안동시장 예비후보 "농특산물 파는 세일즈맨 시장 될것"

농번기 마을 공동급식 지원 등 농업 재창조 정책 발표

뉴미디어국 cho@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4월11일 23시28분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예비후보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예비후보가 △소득중심 농업 활성화 △농업기반 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농업 재창조 정책을 11일 발표했다.

권 예비후보는 “생명산업을 지키는 농촌·농민이 잘 살아야 모두가 행복하다”며 “안동 농특산물을 팔아주는 세일즈맨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농번기 농민들은 식사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농기계를 임대하고 다시 정비해 되돌려 주는 것이 상당한 부담”이라고 밝히며 ‘농번기 마을 공동급식 지원과 농기계 배달 및 영농대행 서비스’ 정책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권 예비후보는 “이번 정책이 실행되면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고령과 여성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주장한다.

이밖에 소득중심 농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안동 농산물 통합 마케팅 센터 설치하여 판매를 확대하고 친환경 지역농산물 직판장을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권 예비후보는 “농촌·농민이 잘살기 위해서는 농업의 6차산업화가 중요하다”며 “6차산업 활성화 종합지원센터 구축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농업현장을 다니며 돈 버는 농업, 잘사는 농민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며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기창 예비후보는 농업정책에서 이어 안심 축산물 생산기반 강화와 산림자원 활용 정책도 곧 발표할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석 기자

    • 조현석 기자
  • 뉴미디어국장 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등 미디어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010-5811-4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