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집에서도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홈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이달 말 운영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정부 민원포털 ‘민원24’에서 취급하지 않는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민원배심원제, 대학생 인턴 근무확인서 신청 등 민원 사무 13종이 대상이다.

2018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 대구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뮤지컬 거리공연 단체 모집 등 공모·모집 사업 22종도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민원 홈서비스를 이용하면 시민이 해당 사무를 집에서 컴퓨터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시는 시민 중심 시정혁신 과제로 이 사업을 선정해 최근 서비스 구축 완료 보고회를 마쳤다.

단계적으로 홈서비스 대상 민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승수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시민이 민원 해결을 위해 관공서를 찾아야 하는 불편이 상당 부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민원 서비스 혁신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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