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교육감 후보 "이 공약·정책, 가장 먼저 시행하겠다"

안상섭 "학생들이 행복한 행복교실 만들기 추진"
임종식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
이찬교 "사교육비 줄이는 고교 상향식 평준화 제시"
이경희 "우리 사회 미래 책임 질 참인재 집중 육성"
문경구 "평등과 차등이 공존하고 학생이 행복한 학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6월12일 21시52분  
안상섭임종식임이찬교이경희문경구경북교육감 후보.jpg
▲ 사진 위 왼쪽부터 안상섭·임종식·이찬교, 아래 이경희·문경구 경북교육감 후보.
△안상섭 ‘행복교실 만들기’

안상섭 경북교육감은 학생들이 행복하기 위한 ‘행복교실 만들기’를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안 후보는 경북교육을 바로 세우는 정책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또 도민들의 경북교육 변화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안 후보의 주요 4대 공약으로 △미래교육정책 △소통행정 정책 △안심학교 만들기 정책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 정책 등을 공약했다.

△임종식 ‘학교 내 미세먼지, 유해물질 제로화 추진’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미래 경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학생들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경북교육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4대 주요 공약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 △학생인권 및 교권보호를 위한 행복교육거점지원센터 구축 △미래사회 대비 수학문화관 및 메이커센터 설립 △진로진학상담센터 구축을 제시했다.

△이찬교 ‘배움’이 중심이 되는 학교 혁신
경북 민주진보 교육감 단일후보인 이찬교 경북교육감 후보는 경북교육의 변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의 4대 공약으로 △고교까지 무상급식·무상교육 실현 △자긍심은 높이고 사교육비는 줄이는 고교 ‘상향식’ 평준화 실시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 △모두가 행복한 경북교육 균형발전 등을 제시했다.

△이경희 ‘미래를 선도할 역량 있는 인재 육성’
이경희 경북교육감 후보는 경북 교육을 잘 살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한 책임질 수 있는 참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전국 최고의 인재 산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4대 공약으로 △가슴이 따뜻한 인성교육 장착 △학부모 부담 없는 교육복지 완성 △학교가 가장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도민과 함께하는 교육행정 구현 등을 약속했다.

△문경구 ‘인성이 제대로된 학교’
문경구 경북교육감 후보는 학생 개개인들이 행복지수 높은 경북교육을 반드시 실현해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끼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의 주요 4대 공약으로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 △평등과 차등이 공존하고 인정받는 학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학교 △교직원들의 책무성과 행복지수가 높은 경북 교육 등을 발표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