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터뷰]강은희 "대구교육에 새로운 변화·혁신 바람 불어넣겠다"

대구시교육감 당선인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6월14일 20시05분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자.jpeg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인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인은 13일 “6·13지방선거 기간에 고견과 당부를 해 주신 대구시민 여러분의 뜻을 가슴 깊이 새겨 모든 역량을 바쳐 대구교육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강 당선인은는 “교사 출신으로 청소년 주무장관을 지낸 다양하고 역동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교육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강 당선인과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안정 속에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대구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달라는 시민들의 엄중한 요구라고 생각한다.

지난 선거운동기간 만난 대구교육의 미래를 함께 걱정해 주신 많은 시민들의 염원을 잊지 않겠다.

시민들이 요구하신 대구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위해 모든 신명을 다 바치겠다.

교사로 시작해 IT기업인, 국회의원, 장관으로 일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지식과 행정 능력을 활용하겠다.

△ 경북 교육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는?

-지금 우리 교육의 현실을 보면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과거의 교육을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을 준비해야 한다.

흔들리고 있는 학교도 바로 세워야 한다.

백년지대계인 교육정책은 급격한 변화보다는 안정적 변화가 중요하다.

교육본질에 충실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갖추고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인재를 길러내겠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미래인재를 키우겠으며 학교를 지원하고 도와주는 현장 교육감이 되겠다.

△선거 기간 동안 같이 경쟁한 후보들과 지지하지 않았던 시민들에게 당부할 말은?

-그러나 교육감 혼자만의 힘으로 산적한 교육문제를 다 풀 수는 없습니다.

대구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느 누구와도 만나서 고민하고 논의하겠다. 학생·학부모·교사·공무원들과 지역사회와 함께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를 완성하겠다.

그동안 선의의 경쟁을 펼친 후보들의 소중한 공약들도 실행하도록 애쓰겠다.

대구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가 돼 아이들의 꿈이 영글어가고, 학부모들의 걱정이 줄어들며 교사들이 보람과 신명으로 가르치는 대구교육을 만들어가자.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목 기자

    • 김현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