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감 당선인

강은희 대구교육감 당선인이 20일 공약추진위원회를 발족, 본격적인 취임 준비에 들어간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인가 본격적인 취임 준비에 들어간다.

강 당선인은 20일 공약추진위원회(이하 공약추진위)를 발족했다. 공약추진위는 교육감직 인수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공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먼저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사철 전 상원고 교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했으며 전현직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공약추진위를 꾸렸다.

또한 지역 사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원로·교육전문가, 지역사회 자문위원회를 함께 운영한다.

강 당선인측은 공약추진위의 활동이 학교 교육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최대한 실무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공약추진위는 미래교육과 학교자율 분야를 중핵으로 삼아 ‘미래교육 추진위원회’와 ‘학교자율 추진위원회’를 두고 산하에 해당 실무 분과로 구성된 공약추진실무단이 운영된다.

실무단은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강은희의 다품교육’ 5대 공약을 체계화해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설정한다.

우선 ‘미래교육’, ‘교육격차해소 및 교육공동체’, ‘학교안전’, ‘학생복지’, ‘학교자율’ 등 5대 공약별로 분과를 설정해 세부 공약들에 대한 이행 계획을 수립한다.

‘교육비전’ 분과를 별도로 설정, 학생 ‘미래역량’과 미래 인재상을 설정하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설정하는 데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강은희 당선인은 “여름방학을 한 달여 앞두고 기말고사 등으로 학교가 매우 바쁜 시기라 공약추진위를 최대한 간소하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교에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공약추진위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 당선인은 취임식을 시교육청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다음달 2일 직원조례 형식으로 조촐하게 치를 예정이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