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형형색색 불꽃의 향연···포항국제불빛축제 '카운트 다운'

25일부터 5일간 영일대 일원···27일 '반짝반짝 퐝퐝쇼' 백미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7월11일 18시26분  
▲ 2018년 포항국제불빛축제, 빛으로 일어서는 포항 포스터
대한민국 한여름 최고의 축제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가 포항 영일대를 빛으로 물들인다

포항시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축제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는 ‘빛으로 일어서는 포항’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지치고 힘들었던 포항시민에게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경제 활력의 마중물이 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지고 포항시 문화재단이 행사전반을 주관하게 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국제불꽃쇼 ‘그랜드 반짝반짝 퐝퐝쇼’는 올해 세계 최정상급 불꽃연출팀들의 향연과 영일대 전 구역 음향 서비스 등 관람객 서비스를 확대한다. 특히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불꽃경연대회인 몬트리올 국제불꽃경연대회 우승팀인 영국(Jubilee)을 비롯해 아시아 최고의 불꽃연출력 중국(Sunny)팀과 평창올림픽의 개·폐막식에서 감동과 희망의 불꽃연출을 선보인 한국(한화)가 함께하여 ‘힐링’을 주제로 화려하고 수준 높은 불꽃쇼를 펼친다.

특히 올해는 관람객의 불꽃쇼 관람에 도움을 주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강화했다. 먼저 관람객의 프로그램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각 참여팀 소개와 연출방향을 알려주는 나레이션이 신규 진행되며, 사전 현장 라디오 방송을 통해 불꽃쇼에 나오는 곡과 각 팀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입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연화 발사장소를 확대 설치했으며, 영일대해수욕장 전체에서 불꽃과 함께 음악을 들으며 불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국제불꽃쇼에서는 이처럼 더욱 강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항시민과 영일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대 최고의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의 3.2Km야간 경관조명을 활용한 조명쇼가 축제에 맞춰 공개된다. 올해 포스코 포항제철소 야간 경관을 활용한 조명 시설을 개설하고 영화 OST와 POP과 포항과 관련된 가요 등으로 구성된 음악에 맞춘 경관조명쇼와 연화 연출을 더해 25일 오후 9시에 최초 공개한다. 축제 기간 중에는 경관조명쇼로만 이뤄진 반짝반짝쇼가 26일과 29일 오후 9시 그리고 28일 국제불꽃쇼 종료 후에, 경관조명쇼와 연화연출이 함께하는 반짝반짝 퐝퐝쇼는 27일 오후 9시에 진행된다.

올해는 더욱 강렬해진 EDM페스티벌과 주제공연, 포항의 문화예술 공연을 만나는 기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주제공연인 ‘불의 노래 : 철의 도시 이야기’는 대형 무대 오브제와 함께 불꽃과 퍼포먼스로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지역 공연단체와 초청팀이 어우러져 공연을 펼치는 퐝퐝 버스킹페스티벌,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불빛퍼레이드(반짝반짝 퐝퐝 영일대), 포항 시민이 중심이 되어 펼치는 시민 공모 공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을 꾸며갈 계획이다.

지난해 영일대 곰돌이로 큰 관심을 모았던 불빛테마존은 올해 현대미술과 첨단IT기술을 결합한 작품전시로 유명한 미술관인 아트센터 나비와 함께 협력해 빛과 기술 그리고 체험이 가미된 불빛테마존이 꾸며진다. 국내 유명 트레이너이자 베스트셀러 ‘생존체력’의 저자인 아주라(이소영)과 함께하는 신개념 힐링 프로그램인 ‘빛트니스’를 통해 마음 속 빛을 밝히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지난 해 맛&락 페스티벌로 펼쳐지던 먹거리가 빛 로드 레스토랑이라는 이름으로 포항만의 새로운 먹거리를 개발해 운영되며, 대형 물놀이 시설인 수상 워터파크가 국내 최초로 해(海)상에서 진행돼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