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한의대·(주)참존, 화장품전문인력 양성 손잡아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7월12일 10시20분  
(주)참존 본사를 방문한 대구한의대 학생들과 참존 관계자들이 손가락 하트를 날리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은 최근 (주)참존화장품 본사에서 김광석 회장을 비롯해 회사 관계자들과 대구한의대 김재범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참존화장품 DR.FROG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과제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학생들은 팀별과제 수행을 통해 올리브영 판매사원 소비자 대상 리서치와 개선방향 도출, 20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DR.FROG(이하 닥터프로그) 컬러 찾기, 밀레니엄 고객층이 원하는 닥터프로그의 3가지 주제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3월 20일 대구한의대와 (주)참존과의 산학협력 MOU를 계기로 화장품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문제 중심 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결과물이다.

화장품 전문기업인 (주)참존은 닥터프로그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20대가 생각하는 그리고 20대들에게 필요로 하는 디자인마케팅 아이디어란 문제를 제시, 총 3회에 걸쳐 임직원이 직접 교육과 코칭을 했고, 대구한의대는 화장품 산업동향과 소비자 분석, 디자인 마케팅, 창의문제해결 방법 교육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참존 김광석 대표이사는 “대구한의대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보았다. 부디 화장품 전문인력으로 성장하여 대한민국의 K-뷰티 산업을 선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1984년 창업이래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주)참존의 박물관을 둘러보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정성화 사업단장은 “한의학 중심이던 대구한의대는 프라임 사업을 통해 특성화 분야를 바이오와 화장품 분야로 확대시키고 혁신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협력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와 (주)참존은 (주)참존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아이디어와 UCC 공모전을 하계방학 중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등 산학협력을 지속, 앞으로 K-뷰티 전문 인력 양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