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에 여름 물품 전달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보내세요"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7월12일 18시00분  
▲ 군위군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근종, 민간위원장 박칠병)는 12일 저소득 가정에 여름물품을 전달하는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을 실시했다.
군위군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근종, 민간위원장 박칠병)는 12일 저소득 가정에 여름 물품을 전달하는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을 했다.

이날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여름 물품을 제공하는 군위읍 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작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 사업은 협의체 자체 적립금으로 여름 이불 15채를 마련하고, 관내 업체(K마트)에서 여름 물품(홈키파, 모기향, 제습제, 라면 등)을 후원받아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다.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저소득 가정 15가구를 방문해 여름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찾아와 주는 것만 해도 너무 고마운 일인데, 여름 이불과 물품을 받게돼, 올해 여름은 걱정이 없겠다”며 매우 기뻐했다.

장근종 군위 읍장은 “2018. 시원한 여름, 안전한 여름 사업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며, 읍 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에게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군위읍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