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도농협, 화양읍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등록일 2018년07월12일 20시11분  
청도농협은 남성현 지점(삼신리)에 ‘청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했다.청도농협 제공.
청도농협(조합장 박영훈)은 지난 11일 화양읍 삼신리 청도농협 남성현 지점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농협중앙회 여영현 경북지역본부장, 이종욱 청도군지부장, 청도·경산농협조합장과 군청 관계 공무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장한 ‘청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연면적 200㎡ 규모로, 지역 200여 농가(준회원 포함)에서 150여 품목으로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청도군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지역 내에서 연이어 개장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고 생산농가에서는 안정적인 판로와 합리적인 가격을 받을 수 있어 농산물 유통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청도군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 내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운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지원 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