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73개 대학 참여···1:1 상담 등 프로그램 다채

지난해 열린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에서 많은 학부와모 학생, 교사 등 참가자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는 모습
경북교육청은 20일부터 21일 양일간 경북 구미코에서 2019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연다.

이번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73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별 맞춤형 진학 상담’부스 운영, 600명의 학생이 사전 신청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와 대학의 입학사정관에게 듣는 ‘자기 소개서 작성 특강’ 6회가 열린다.

또 대구·경북 지역 16개 대학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에서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8000여 명의 학생·학부모·교사들이 참여할 것으로 파악되어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2019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에는 대구·경북 지역 4년제 대학이 모두와 서울 등 수도권 지역 주요 대학이 대부분 참여해 더욱 내실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북교육청 이용욱 중등과장은“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 사전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고 학교별 참여 의지와 인원이 늘어 2019학년도 대학 입학 정보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 운영 준비와 학생 안전 문제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