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양군, 2018 군민상에 권종규·이엄숙 씨 선정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0월10일 19시27분  
영양군민상.png
▲ (왼쪽부터) 권종규·이엄숙 씨
2018년 영양군민상에 권종규(지역개발부문), 이엄숙(사회봉사부문)씨를 선정해 11일 영양군민체육대회에서 시상한다고 영양군이 10일 밝혔다.

영양군민상은 군민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이고 영양군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1994년부터 현재까지 총 24명이 선정됐다.

이번 군민상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은 결과 지역개발부분 3명, 사회봉사부문 4명 후보자를 대상으로 자격 여부와 그동안의 공적 등을 엄격히 심사한 끝에 9월 6일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지역개발부문의 권종규(70세) 수상자는 초대 영양군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올곧은 지방의회 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을 뿐만 아니라, 청기면 마을축제인 토구리 골부리 축제를 3년 연속 성공적으로 개최해 2018년 농촌축제지원공모사업 선정에 크게 공헌했으며 축제 수익금 전액을 인재육성장학금으로 내기도 했다.

사회봉사부문의 이엄숙(54세) 수상자는 독거 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들에게 매년 200호씩 김치, 된장, 간장을 담가주고, 반찬 조리와 배달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섰으며, 요양원과 복지시설을 매월 방문해 목욕과 미용, 청소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어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