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욱 총장(오른쪽)과 조성인 공군본부 군수참모부장(소장)이 7일 경운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우수 항공정비인력양성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경운대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와 대한민국 공군(참모총장 이왕근)은 지난 7일 대학본부에서 우수 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운대학교는 더욱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항공정비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앞으로 경운대와 공군은 항공정비 교육 관련 교보재 지원, 실습지원 및 현장견학, 학과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 항공정비 관련 자격증 취득에 관한 사항 등 우수 항공정비인력양성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공동 노력한다.

한성욱 총장은 “오늘 고대하던 대한민국 공군과의 협약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앞으로 전문화된 항공정비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각자의 위치에서 상호교류하며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와 공군 간의 협약에 앞서 대학본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운대
공군에서는 공군참모총장으로 권한을 위임받은 조성인 공군본부 군수참모부장과 참모진이 참석했다.

경운대학교는 지난 8월 대구·경북권 4년제 대학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항공정비사과정)’으로 지정된 항공기술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