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주)영호엔지니어링 등 10개사 '올해의 신성장 기업' 선정

R&D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1월12일 18시23분  
‘2018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에 선정된 기업 대표들이 전우헌(앞줄 가운데)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영호엔지니어링 등 지역 유망중소기업 10개 기업이 경북도의 ‘올해의 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

경북도는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들 10개 기업을 ‘2018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에 선정, 시상식을 가졌다.

신성장기업은 연간 매출 10억원 이상, 최근 2년간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고 매출액이 10%이상 성장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시군 및 기업관련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매출액 증가율, 기술개발 실적, 수출비중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올해 신성장 기업으로 (주)영호엔지니어링, (주)현대아이티, (주)제이와이오토텍 등 10개 유망중소기업이 선정됐다.

(주)영호엔지니어링(구미)은 디스플레이 물류자동화 장비 제조업체로서 축적된 기술과 연구개발로 최근 매출 증가율이 136%로 급성장했으며, 매출 중 수출 비중이 62%로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한 기업이다.

(주)현대아이티(김천)는 스마트보드 제조업체로서 기술혁신과 품질향상으로 최근 매출이 36% 증가하였으며 매출 중 수출 비중이 37%인 해외조달시장에서 성공한 기업이다.

(주)제이와이오토텍(경주)은 자동차 흡차음부품 제조업체로서 기술혁신과 유럽 등 해외 영업활동을 통해 최근 매출이 22% 증가했고, 매출액의 66%이상을 수출로 전환하고 있는 대표적 신성장기업이다.

이와 함께 (주)기남금속(경산), 코힙스테크(경산), (주)완성(김천), (주)에이스씨엔텍(영주), (주)오토탑(영천), (주)대구정밀(칠곡), (주)유니코정밀화학(포항)도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 기업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지원(5억원), R&D 우선 지원, 해외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애써준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이 필수적인 만큼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경북을 만들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 등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