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강덕 포항시장 지방자치학교 특강

환동해 중심 핵심사업 소개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1월13일 19시45분  
이강덕 포항시장 지방자치학교 특강을 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3일 근로자복지관에서 지방자치학교 수강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 도시 포항을 만드는 우리 삶의 변화들’이라는 주제의 소통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포항시 의정회(회장 공원식)의 초청으로 마련됐으며, 이 시장은 특강에서 △산업구조 다변화와 신성장동력 확보 △개발과정에 소외된 환경문제 및 도시구조 개선 △교통, 문화, 소통 등 정주여건 개선 등 경제, 환경, 복지 3대 핵심과제에 대한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포항의 핵심 사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포항이 대한민국 산업화의 중심도시로 성장하는 데는 시민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경제구조로의 다변화와 미래지향적 친환경도시공간 구축, 정주여건 개선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52만 포항시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성공적으로 개최된 제1차 한·러 지방협력포럼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개교 18주년을 맞는 포항시 의정회 지방자치학교는 지난 8월 23일부터 오는 11월 27일까지 매주 화·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25강에 걸쳐 지방자치와 사회, 역사, 경제, 건강, 세무, 재테크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천46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