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도립대학교-KCC, 현장실습 업무 협약 체결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1월15일 17시28분  
▲ 경북도립대학교, (주)KCC는 15일 전문인력 양성 및 현장 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정병윤 총장,신영준 이사)
경북도립대학교와 (주)KCC는 15일 정병윤 총장, 신영준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인력 양성 및 현장실습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북도립대와 (주)KCC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립대 자동차과 재학생의 (주)KCC 산업현장 실습 기회 제공(2019년) △우수 학생의 취업연계 협조 △실험실습장비의 공동 이용 △자동차 도장 분야 전문교재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국내 자동차 산업 도료 분야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CC가 실습환경을 경북도립대학에 제공해 대학은 학생들에게 전공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기업은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정병윤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학생들이 취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타 학과에도 접목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협약을 체결하여 명문 취업대학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립대학은 지난 9월 경북테크노파크 등 100여 개 기관과 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해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

    • 이상만 기자
  • 경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