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보건대 '스펙보다 직무경험' NCS직무능력 특강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1월21일 08시04분  
‘코레일 및 전문대졸 공공기관, 공기업 NCS 직무능력 모의고사 및 특강’에 참여한 경북보건대학교 학생들. 경북보건대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학교 인문사회관, 테크노아트관에서 ‘코레일 및 전문대졸 공공기관, 공기업 NCS 직무능력 모의고사 및 특강’을 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은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산업 수준별로 체계화하여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적자원을 개발하는 채용 구조다.

경북보건대는 코레일 및 공공기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NCS직무능력 최근 기출문제 유형 파악과 문제풀이를 통한 노하우를 중점 교육했다.

이은직 총장은 “최근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스펙 보다는 직무 경험으로써 NCS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라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보건대학교는 매년 코레일, 지하철공사,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로지스, 공항철도, 포스코 등과 전국 병원 등에 합격자를 배출하며 취업 명문대학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기 기자

    • 박용기 기자
  • 김천,구미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