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피알남] 13. 수험생 꿀피부 회복법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8년12월03일 21시03분  



[피.알.남]은 ‘피부를 알려주는 남자’의 줄임말이다.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제대로된 피부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전달하고 피부와 관련된 잘못된 상식들을 바로잡기 위해 기획되었다. [피.알.남]은 포항 더퍼스트 피부과 병원의 피부과 전문의인 류한원 원장이 환자들과 경북일보 독자들의 피부에 대한 궁금증 듣고 알기 쉽게 답해주는 Q&A형식의 방송이다.


-아래부터는 영상내용의 전문이다.

지난 15일 수능이 끝났습니다. 수능이 끝나고 공부에만 집중했던 수험생들은 이제 수능 결과를 기다리면서 새내기 대학생이 될 준비를 할 텐데요. 그동안 공부하느라 포기하거나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던 피부 관리의 적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험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피부관리와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Q1. 수능준비로 포기하다시피한 여드름 뽀송뽀송한 원래 피부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네, 그동안 수능 공부하느라, 또 이후에는 논술 준비하랴 수고가 많으셨을 텐데요. 스트레스와 밤늦은 공부로 생활리듬이 깨지면서 피지선이 과반응해서 여드름이 심해진 학생들이 많습니다. 깨끗한 얼굴로 대학교에 입학하고 싶다면 바로 지금부터 치료를 시작해야 할텐데요. 모낭에서 시작된 염증성 병변인 여드름은 최소 한 두 달 정도의 치료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여드름을 압출 관리해주는 것도 물론 효과는 있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예민해지고, 필요 이상으로 과활성화된 피지선을 억제하기 위해서 피지샘 자체를 억제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레이저 PDT광역동치료와 아그네스치료가 있는데요, PDT의 경우 광과민제를 이용해서 레이저 광선의 투과도를 올린 뒤에 깊은층까지 레이저가 도달하게 해주어서 항균, 항염효과를 이끌어주고, 아그네스 시술의 경우에는 고주파가 나오는 침을 이용해서 각각 병변의 과 활성화된 피지샘을 하나 하나씩 꼼꼼하게 잡아줌으로써, 피지선 자체를 억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단 한번만에 치료가 되지는 않지만 꾸준히 피지선 억제 치료와 여드름 압출을 병행하다 보면 어느새 입학 전에 맑아진 얼굴을 만나게 되실 겁니다.

Q2. 다크서클로 어두워진 얼굴을 한 번에 해결할 방법 있을까요?

네, 사실 대학 입학을 앞두고 얼굴이 밝아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 가지일 텐데요. 다행히도 나이가 많고 기미가 많은 얼굴에 비해서 젊은 친구들은 더 수월하게 색소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딱지가 지지만 한두 번 만에 피부톤과 잡티가 치료되는 젠틀맥스 잡티치료나, 혹은 딱지가 지지 않고 티가 안 나게 서서히 약 두 달 동안 미백관리를 포함한 레이저 토닝을 받으신다면, 올겨울이 지나고 나면 분명히 더 밝은 얼굴을 만나시게 될 겁니다.

Q3. 실종된 턱선을 다시 살려서 브이라인 얼굴로 돌아갈 방법이 있을까요?

네, 보통 브이라인이라고 하면, 갸름한 얼굴에서 시작된 날렵한 턱선을 의미합니다. 물론 사람의 얼굴 모양에 따라 다르지만, 턱 보톡스로 시작점을 잡아주고, 윤곽 주사로 턱살을 슬림하게, 또 턱 끝 필러를 이용해서 브이라인의 완성을 잡아준다면 더욱더 좋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윤곽주사의 경우에는 최근에 워낙 유명해지면서 허가받지 않은 화장품 등을 불법으로 주사하는 경우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에 꼭 확인이 필요하겠고요. 또 스테로이드제가 포함된 윤곽주사의 경우 반복적으로 주사할 경우 피부함몰이나 심한 경우 피부 천공등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받기전에 안전한 성분만 주사하는것인지 전문의에게 확인 받은 후에 시술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Q4. 수험스트레스로 망가진 피부 촉촉한 아기피부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사실 피부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당장 스트레스나 혹은 바이오리듬만 좀 좋아지더라도 피부 자체의 건강도는 올라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학생이라서, 혹은 공부하느라 던져놓았던 피부결이나 피부모공 등을 한꺼번에 호전하고 싶다면 가장 간편하게는 물광주사를 권할 수 있겠는데요. 큰 비용 부담 없이,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피부 수분감, 피부결, 피부 모공이 한꺼번에 좋아질 수 있고, 또 피부 타입에 전혀 구애받지 않는 시술이기 때문에 10분 투자로 수분이 꽉찬 얼굴을 가질수 있게 됩니다. 또 거기에서 만족되지 않는 모공치료나 여드름 흉터의 경우에는 피코프락셀, 혹은 시크릿 고주파 니들 치료등의 표층탄력치료를 통해서 이른바 짱짱한 피부 탄력을 만들 수 있게 되는데요, 미리미리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약 3개월 뒤에는 완전히 달라진 피부를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이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수능이 끝나고 이제 청소년이 아닌 한사람의 성인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텐데요.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확실하고 꾸준한 관리로 다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성인으로서 다시 시작하는 대학 캠퍼스 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국 기자

    • 김용국 기자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