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과메기김장김치담그기 체험 행사

"과메기 넣은 김치 드시고 건강 챙겨요"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2월10일 19시26분  
▲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지난 9일 문화관 관람객들과 함께 제철을 맞이한 과메기가 듬뿍 들어간 ‘사랑의 과메기김장김치담그기’체험행사를 가졌다.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지난 9일 문화관 관람객들과 함께 제철을 맞이한 과메기가 듬뿍 들어간 ‘사랑의 과메기김장김치담그기’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항구룡포 명물인 지역 특산물 과메기 10kg을 배추 100포기와 같이 버무려 김장을 담가 참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겨울이 제철인 과메기는 DHA와 칼슘, 오메가3 등이 풍부해 겨울철 건강식으로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은 체험한 관람객들이 일부 가져가고 나머지는 구룡포읍 소재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포항시 수산진흥과 정종영 과장은 추운 날씨 속에 이웃사랑을 전할 과메기김장김치를 담근 관람객들을 격려하며 “영양가득 최고의 겨울의 맛, 과메기로 겨울철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는 정기 휴관일인 12월 31일과 1월 1일(신정)은 연말연시 해돋이 등 많은 관람객들이 포항 지역을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식개관을 하고 1월 2일에 휴관한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