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동시청 운동경기부 체육꿈나무 재능 기부 '화제'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2월12일 21시33분  
안동시청 육상, 롤로, 테니스 26명의 운동경기부가 지역 체육꿈나무들을 위한 재능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안동시청 육상, 롤로, 테니스 26명의 운동경기부가 지역 체육꿈나무들을 위한 재능 기부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이들은 지역 내 학교 체육꿈나무들과 합동 훈련은 물론 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끼워주고 있다.

현재 시청 운동경기단 팀과 연계된 학생운동부는 육상 종목의 안동교육지원청 20명과 롤로 종목의 안동강남초 5개교 64명, 테니스 종목의 안동용상초 등 6개교 58명으로 총 142명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올해 지금까지 총 24회 합동훈련을 가지며 훈련 기법과 전략, 시합실전 기술을 전수해 체육꿈나무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부응해 체육꿈나무들의 기량이 많이 올랐다. 안동강남초 롤러팀은 전국남녀종별 롤러대회에서 금1, 동1, 안동용상초 테니스팀은 제22회 한국초등테니스연맹 회장기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우승과 단식 3위를 거양했다. 이 밖에도 안동교육지원청 육상팀이 다수의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과 기량을 펼쳤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청 운동경기부는 앞으로 주1회 재능기부 활동으로 확대 실시해 운동부 뿐 아니라, 스포츠클럽이나 일반 시민들에 대해서도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체육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종명 기자

    • 오종명 기자
  • 안동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