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현대HCN 경북방송,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UI 도입

'시니어모드' 등 이용 가능…미디어 시청 환경 개선에 빅데이터 반영 시동

손석호 기자 ssh@kyongbuk.com 등록일 2018년12월16일 21시21분  
현대HCN 경북방송,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UI 도입.
현대HCN 경북방송(대표 류성택)은 18일부터 사용자 시청 환경 개선을 위해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UI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맞춤형UI는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한 데이터 전송 방식으로 셋톱박스 종류나 기능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 시청패턴과 구매패턴 등 빅데이터가 반영된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전체적인 화면구성을 기존 상하배열에서 좌우배열로 변경해 좀 더 쉽게 접하고, VOD화면전환 속도를 약 2배 이상 향상시키는 등 고객 기본적인 편의에 관한 기능 개선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고객 연령대에 따라 맞춤형 화면 이용이 가능해져 ‘시니어모드’ 선택 시 글자크기가 2배 이상 커지고 화면구성이 간소화 돼 어르신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고, ‘키즈모드’ 선택 시 캐릭터 위주 화면 구성과 함께 다양한 유아 컨텐츠가 전면에 노출되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를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방송 시청 이력을 분석해 VOD를 추천해주는 ‘스마트추천’ 기능과 VOD와 유료방송 선택화면에 ‘3분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결제수단도 다양화 됐다. 일반결제, TV포인트, 쿠폰으로만 가능하던 기존의 결제방식에 카카오페이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포인트인 H.Point를 추가했고, 포인트 잔액이 부족한 경우 일반결제와의 복합결제도 가능해졌다.

류성택 현대HCN 경북방송 대표는 “이용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패턴분석은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맞춤형 UI 서비스 도입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탄력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석호 기자

    • 손석호 기자
  • 포항 북구지역, 검찰, 법원 등 각급 기관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