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영남대역 직원 양호영 씨.
대구도시철도공사 직원들이 신속한 업무 공조로 승객이 분실한 돈가방을 찾아 돌려줘 화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 1월 14일 오전 11시경 도시철도 2호선 문양역에서 승차한 이 모씨(70대·여·남구 대명동)사 반고개역에 하차하며 지인에게 돌려 줄 248만 원이 든 가방을 열차에 두고 내린 것을 뒤늦게 알고 반고개역장에게 신고했다.

이후 유실물 신고접수를 받은 반고개역은 종합관제센터에 연락해 2호선 전 역사를 동시 호출해 유실물을 긴급 수배토록 조치했다. 호출을 받은 영남대역 직원 양호영(여·22)씨는 종착역이지만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신속히 해당 열차를 수색해 가방을 찾는데 성공했다.

유실물을 찾은 양호영 사원은 지난달 24일 도시철도에 첫 입사한 새내기 사원으로 영남대역 근무가 불과 3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동료 직원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한편, 대구도시철도는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총 5122건의 유실물 중 4670건을 주인에게 돌려줘 반환율은 91%에 이른다. 특히, 품목별로는 현금 반환이 1447건(12.2%)으로 전체 유실물 품목 중 반환율이 가장 높았으며 금액으로는 1억6200만 원에 이른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고객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릴 수 있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함을 내일처럼 생각하고 적극 해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