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예비 엄마들이 많아졌다.

임신 중인 여성의 신체는 태아의 발달에 적응하기 위해 일련의 변화를 겪는다. 이는 종종 여성의 복부, 골반, 등 근육에 영향을 주는 변화를 포함한다.

이러한 변화가 여성의 고통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지만 신체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운동 중 하나가 필라테스이다.


Still0116_00002.jpg
▲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2018년 [3분 필라테스 비키니 프로젝트]를 함께한 ‘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이 돌아왔다.지난해 결혼을 하고 새로운 가족을 만든 성 원자은 1월 임신 8개월차에 접어들었다.

성원장은 이론적으로 알던 임신으로 인한 신체 변화를 직접 경험 하면서 더 더욱 임산부에게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됐다. 그래서 산모와 태아를 위한 건강한 몸을 만들어줄 필라테스 동작들을 소개하고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임산부를 위한 3분 필라테스]가 격주로 경북일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된다.

첫 번째로 배울 ‘브릿지’는 출산에 있었어 중요한 신체 부위는 골반에 도움을 주는 동작이다.

사진1.jpg
▲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이 '브릿지' 동작을 하고 있다. 



1 브릿지

1. 바로누워 두무릎 세워 두발 골반넓이로 벌린다.

2. 골반을 앞뒤로 움직여 골반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만든다

3.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꼬리뼈부터 말아올려 아래에서부터 척추를 하나씩 바닥에서 띄워내 무릎부터 어깨까지 사선이 되도록 만든다.

이때 골반이 아래로 처지지 않게 앞팬티라인을 활짝 열어준다

4. 다섯을 센 후 숨을 들어마시고 숨을 내쉬면서 등부터 천천히 바닥으로 떨어진다.

5.응용동작- 브릿지 자세에서 한발씩 사선 앞으로 뻗어지지하고 있는쪽 햄스트링과 골반 둔근에 조금 더 저항을 준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