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 호텔외식조리제빵과와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 관계자들이 산학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호텔외식조리제빵과는 지난 18일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포항대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포항대 김창섭 학과장과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 김순하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포항대와 협약을 체결한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는 커피부터 와인·티·홍차 등 커피 음료 기본실무와 함께 디저트 교육을 융합한 전공으로 F&B 산업 전반에 걸친 커피바리스타와 티소믈리에의 자격 관리, 인재개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포항대 호텔외식조리제빵과는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주문식교육을 통해 업체에서 꼭 필요한 인력 양성을 통해 한국에서 대표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 호텔외식조리제빵과 재학생들이 협회 회원사로 취업할 수 있게 돼 협약 의미를 더했다.

한편 포항대 호텔외식조리제빵과는 제과·제빵, 한식·양식(이태리·프랑스 요리)·일식·중식 조리와 커피바리스타를 핵심역량직무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정 프로그램과 전공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