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이달 말까지 접수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9년02월11일 20시03분  
포항시는 3월 신학기를 맞이해 영유아 보육서비스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 편의 증진 및 지자체 업무 부담 완화를 위해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전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받으며, 2019년 3월부터 지원받고자 하는 영유아 보육서비스인 보육료, 가정 양육수당, 유아학비에 대해 대한민국 국적 및 유효한 주민번호를 보유한 만 0~5세 영유아 아동 가구는 재산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동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거나, 온라인(www.bokjiro.go.kr) 또는 복지로 앱을 통한 모바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보육료, 가정 양육수당, 유아학비 자격 간의 변경사항은 반드시 신청이 필요하며, 사전신청기간 이후에는 소급지원이 불가하므로 기간 내 신청해야만 한다.

윤은하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장은 “보육서비스를 신청하는 부모가 동 사항을 인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집 등에도 철저히 안내해 학부모가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