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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를 위한 3분필라테스] 5. 스쿼트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9년03월12일 20시14분  



임산부들에게는 다양한 근육의 고른 발달이 필요하다. 특히나 엉덩이 허벅지 등 하체 근육이 굉장히 중요하다. 하체근육이 바르게 형성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골반의 정렬이 쉽게 틀어져 자궁에 압박을 줘 태아를 불안정하게 만들며 허리 통증을 유발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 ‘임산부를 위한 3분 필라테스’에서는 임산부도 간단하게 할수 있는 운동을 알려주려고 한다. 하체근육을 발달시켜준느 운동은 바로 ‘스쿼트’이다. 스쿼트는 간단한 운동법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동작이다. 영필라테 성난영 원장의 동작을 보고 천천히 따라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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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5. 스쿼트

1. 두발을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발끝 바깥 방향으로 열어주기

2. 마시는 숨에 무릎 고관절 접어 아래로 깊숙이 내려갔다가, 내쉬는 숨에 두발로 바닥 밀어내며 둔근 허벅지에 힘 채워 일어서기.

3. 아래로 내려갈 때 허리가 과하게 전만 되지 않게 꼬리뼈를 살짝 아래쪽으로 당겨 허리에 부담 주지 않기

4. 중심 잡기 어려운 경우 롤러 같은 것을 잡고 중심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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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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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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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